blue main menu
 
 
 
 
 
 
 
 
 
 
 
 
blue main menu
blue main menu
blue main menu
 
Page1 Page2 Page3 Page4 Page5

7. The Terrace on the roof/La Terrasse sur le Toit
이 전망대에서 보면 길 건너 앙드레 형제님 (Brother André/Frère André, 1845년 8월 9일 - 1937년 1월 6일)이 1871년 12월 20일 직업을 갖는데  그것은 현재의 노트르 담 칼리쥐/College (Collège Notre-Dame)에서 문지기 (Doorkeeper)로 직장 생활과 수도생활을 병행하면서 40년간 같은 곳에서 근무 하셨으며 1874년 2월 2일 마지막 단계인 수사 종신 서원을 받았고 63년간 수사님으로 왕성하게 활동 하셨다가 1937년 91세로 생을 마감했다.

의료가 발달 하지 않은 그 당시 신앙의 힘으로 많은 사람들의 병과 상처를 낫게하는 많은 기적을 일으켜 수사의 신분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대성당으로 발전하게 된다. 많은 순례자들은 성 앙드레 수사님을 더욱더 추앙 하며 그는 신앙인 (Believer) 또는 관광객들을 기적의 쎙 죠셉 성당으로 끌어 당기는 힘을 여전히 보여 주고 있다.

아직도 대성당 정면에는 노트르 담 칼리쥐 건물이 보이며 몬트리얼 북서쪽의 풍경과 멀리 로렌시아 고원이 보인다. 오른쪽으로는 몬트리얼 대학 타워와 왼쪽으로는 쎙 루이스 호수 (Lake St. Louis)가 세인트 로렌스 강 (St-Laurence River)으로 접한 풍경을 보여 주고 있다..


몬트리얼 전체 야경 투어

쎙 죠셉 대성당 테라스 + Le Chalet 전망대 + 몽 로얄 전망대

  Photo: Sim22
                                     Panoramic view

    

               멀리 보이는 쎙 루이스 호수(Lake Saint Louis/Lac Saint-Louis)

    

대성당 정면 길건너 노트르 담 칼리쥐/View across from Oratory to Notre-Dame College

    

사진 오른쪽 윗쪽으로 보이는 몬트리얼 대학 타워/The top right hand side of the picture, view of the tower of the University of Montréal


8. The Display of Brother André/Exposition sur le Frère André
앙드레 수사님이 태어난 집의 모형, 1872년에서 1909까지 38년간 노틀 담 칼리쥐 정문 인접한 작은 숙소, 순례자와 병자들을 맞이한 똑같은 크기의 사무실, 앙드레 수사님이 돌아 가실 때 쓰시던 병실, 박물관 좌우 양쪽의 홀은 앙드레 수사님의 생애와 죽음에 관한 영상 상영한다.

그리고 앙드레 수사님의 심장 (Brother André's heart)은 몬트리얼 대주교 죠지 고띠에 (Georges Gauthier) 의 요청으로 전시 되었으며 많은 순례자들이 이 앞에서 기도를 들인다. 한때는 도둑 맞아 다시 찾았던 심장이라서 더욱더 소중하다.

1973년 3월 16일 오후 5시경 앙드레 수사님의 심장 도둑 사건 - 22개월후, 1974년 바로 성탄절 전날 찾았습니다.

앙드레 (André) 수사님 심장 도둑이 $50,000.00을 요구 하였으나 쎙 죠셉 성당측에서 거절 하였다. 그로부터 22개월 후 한 통화의 전화, 도둑은 숨겨 놓은  한 아파트의 창고를 가르쳐 주었고 찾아 가 보니 여려겹의 박스안에 보관된 것을 발견 하였다. 물론 지금까지 범인은 잡지 못 했다. 세월이 흐를수록 범인이 느끼는 죄의 무게는 커져 갔겠지요. 하여튼 인간들 돈 될까하고 별걸 다 훔친다니 깐!

     
                                       앙드레 수사님의 사무실

    

       ************ 철장속에 갖힌 그 분의 심장 (아시죠 왠지?) ************

9. The way of the Cross and the Gardens of the Oratory

   Le Chemin de la Croix et les Jardins

    

         긴 겨울을 지나고 매년 5월 1일부터 십자가의 길과 오라토리 정원을 개방 함

    
앙드레 수사님은 십자가의 길을 가장 좋아했고 이 장소를 순례자들을 위하여 제공 되기를 바랬다. 십자가상은 몬트리얼 예술가 루이 빠렁 (Louis Parent) 가 1943년과 1953년 사이에 조각 되었고 인디아나 버프 돌 (Indiana buff stone)을 사용하였다.

10. The Museum of Saint Joseph’s Oratory

    /Le Musée de L'Oratoire/오라토리 박물관
오라토리 박물관 관람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30분까지이며 각 국 (113국)에서 보내온 각 종 종교적 예술 모형들 (300 여점이상)이 전시 되고 있다. 특히 크기가 중요하진 않지만 타국에서 한국의 전통 미니 모형도를 보면 반가움이 넘친다. 그래도 크기가 아쉬움!

박물관 입장료는 그동안 무료 또는 자유로운 기부형식 이었으나 2014년부터 입장료 $4.00 (세금 포함)을 받고 있다.

Photo: Sim22

한국 미니 모형 예술 작품

11. The main Portico/Le grand Portique
성당 포티코(또는 정문) 기둥의 돌은 메간틱 (Mégantic) 근처 쎙 쎄실 (Sainte Cécile) 의 채석장에서 추출한 카나다 토착 돌로서 정교하고 웅장하게 건축 되었다. 이 기둥의 높이는 18m (60 ft.)이고 해발 164m (537 ft.)이며 그 밑으로 283개의 콘크리트 계단/283 concrete steps 이 있다.

    

Top
Page1 Page2 Page3 Page4 Page5